GateIn 소개 – 퇴실 절차

 

난번 말씀드렸던 GateIn 소개 – 입실 절차에 이어 이번에는 GateIn(게이트인)의 퇴실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무를 마친 방문객은 입실 절차와 같이 퇴실을 하기 위한 절차가 필요합니다. 퇴실 절차 또한 간소화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MDM 기능을 활용하는 보안 앱의 경우 지난 포스팅 [GateIn – MDM을 방문객용 보안 솔루션으로 활용] 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보안 기능을 해제하는 추가적인 절차가 필요합니다.

디바이스를 소지하지 않은 방문객이 퇴실할 경우 출입관리자의 단순한 확인절차만으로 퇴실할 수 있지만, 디바이스를 소지한 방문객이 퇴실할 경우에는 입실할 때 설치한 GateIn 앱의 보안 기능을 해제하기 위한 출입관리자의 승인 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을 통해 방문객의 퇴실 절차를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방문객이 업무를 마치고 퇴실하는 절차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림. 방문객 관점]

1. 방문객은 업무를 마치고 입실시 설치한 GateIn 앱을 실행합니다.

2. 현재 방문객은 입실중 상태로 화면은 [퇴실요청]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퇴실요청] 버튼을 통해 보안 기능 해체를 출입관리자에게 요청합니다.

3. 출입관리자는 방문객의 퇴실요청 정보를 확인 후 퇴실 승인을 합니다.

4. 방문객은 GateIn의 보안 기능을 해제하고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퇴실-GateIn

[그림. 출입관리자 관점]

GateIn 소개 – 퇴실 절차 끝.

 

시 방문객의 경우 GateIn 앱을 삭제하지 않고 MDM 보안 기능만 해제하여 디바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방문했을 때에는 앱설치 절차를 생략하고 [입실요청] 버튼을 통해 다시 입실할 수 있게 됩니다.

재방문의 경우도 출입관리자의 확인 및 방문객 정보를 검색하거나 입력이 필요하지만, 가급적 상시 방문객의 입실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매년 플랫폼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관리기능에 대한 제어가 사용자 위주로 변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변화에 맞게 저희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기능을 강화하면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GateIn의 입실 / 퇴실 절차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