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teIn 소개 – 입실 절차

 

난 몇차례의 포스팅(MDM을 방문객용 보안 솔루션으로 활용할 때의 고민 등)에서 언급했던 GateIn(게이트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GateIn에 대해 간략히 다시 말씀드리면, 저희 솔루션 중 Mcare의 MDM 기능을 활용하여 방문객이 가진 모바일 기기의 일부 기능을 제한함으로써 정보 유출에 대비하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GateIn은 입실 절차를 간소화하여 방문객 및 출입관리자의 불편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럼 방문객의 입실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GateIn을 설치하고 방문객이 입장하는 절차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mgate-입실-프로세스2

[방문객 관점]

 

1. 방문객은 소지한 디바이스의 QR 코드 스캐너를 통하거나,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2. 방문 정보를 입력합니다.

3. 앱 설치 완료 후 화면의 OTP를 입력 후 입실 요청 후 입실합니다.

(* OTP란 One Time Password의 약자며, 특정 시간 내 인증서버로부터 일회용 패스워드를 발급받아 인증하는 방법을 뜻합니다)

4. 출입관리자는 방문객이 작성한 입실 정보를 확인합니다.

 

[출입관리자 관점]

GateIn 소개 – 입실 절차 끝.

 

와 같이 앱을 설치하고 OTP번호를 입력하면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방문객 정보는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담당자가 사전에 등록해둘 수도 있지요.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일들이 있긴 합니다만, 가급적 방문객 등록 및 앱 설치 절차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GateIn을 적용했을 때의 퇴실 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