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ilbreak / Rooting 이란?

“탈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Jailbreak는 iPhone 펌웨어를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iPhone 등 iOS 장치에는 보안체계가 있어서 Apple이 인정한 소프트웨어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jailbreak (탈옥)하면 그 제한을 해제하고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AppStore의 어플에서는 나타날 수 없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리한 면도 있지만, iPhone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게 되어 마치 일반 PC를 사용하듯이 자유 자재로 파일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보안 측면에서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ndroid 기기에서는 이러한 것을 ‘Rooting (또는 루팅)’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Jailbreak / Rooting 된 단말 감지”란 사내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단말이 Jailbreak / Rooting된 단말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기능을 의미하며 대부분의 MDM ( 모바일 장치 관리 ) 솔루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MDM Mcare에서 “Jailbreak / Rooting된 단말 감지”방법

Mcare에 등록 된 단말기가 Jailbreak / Rooting된 단말인지 여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장치 정보 란에 표시됩니다.

0 replies

Leave a Reply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